은혜와 사랑교회 홈페이지 방문을 해 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다음 링크를 클릭하셔서 방명록을 남겨주세요.

감사합니다.


은혜와 사랑 교회 방명록

유아동부 부서소개



아동부 소개
믿음의 다음세대를 키우는 은혜와 사랑교회 아동부는 유년부(2Y – 6Y)와 초등부(1G- 5G) 어린이들이 성경을 통해서 하나님과 예수 그리스도가 어떤 분인지를 알아가며, 배우고, 그 분을 따르고 실천하는 삶을 살도록 도우는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저희 아동부는 어린이들이 기쁨으로 신나게 찬양하는 예배공동체, 행복한 교제가 있는 나눔 공동체, 주의 말씀을 전하고 순종하는 실천공동체가 되기를 지향하며, 하나님의 말씀 위에 믿음과 바른 가치관을 가지고 세상을 이끌어 나갈 다음 세대를 키우는 아동부, 믿음과 꿈이 자라는 아동부로 어린이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아동부의 비전

주일학교 어린이들은 예수님의 구원사역에 대해 구체적으로 이해하고 믿음으로 구원을 확신하기 시작하는 아주 중요한 시기입니다. 그리고 하나님이 세상을 창조하신 것과 예수님이 우리를 구원하기 위해서 십자가에서 죽으시고 부활하신 것을 말씀을 통해 이해할 수 있는 단계이기도 합니다.
특별히 성경을 하나님의 말씀으로 이해하며 말씀의 불순종하는 것이 죄가 됨을 알며 말씀을 생활에 실천할 수 있는, 즉 하나님과의 관계가 형성되는 매우 중요한 때입니다. 저희 은혜와 사랑교회 아동부는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예배와 교육활동을 통해 이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믿고 구원의 확신을 가지고 하나님의 자녀로 살아갈 수 있도록 신앙교육 할 것입니다.

예배 안내 주일 오전 12:30 – 1:30

어린이들이 말씀 안에서 체계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찬양과 예배, 성경공부, 교육활동이 하나의 주제 아래서 연계성과 통일성을 가지고 이루어집니다.
설교를 통해서 제기된 주제가 성경공부, 교육활동을 통해서 구체화되고 심화되어 어린이들이 그 날 배운 말씀을 기억하고 자신의 삶에 적용, 실천할 수 있도록 도울 것입니다.



1부 찬양과 예배 ( 12:30 – 1:10 )

어린이들이 찬양 속에 임재하시는 하나님을 느끼고 기쁨으로 찬양할 수 있도록 찬양팀 교사와 어린이들과 함께 이끌것입니다.
예배시간에는 여러 가지 시각자료와 미디어를 활용하여 어린이들이 듣고 보면서 성경말씀을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됩니다.

2부 성경공부 및 교육활동 (1:10 – 1:30)

성경공부시간에는 소그룹으로 모여 말씀을 듣고 느낀 점을 나누며 말씀을 삶 속에서 어떻게 실천할 것인가 결심하고 함께 나누며 기도합니다.